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영광공공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성황리에 마쳐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영광공공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성황리에 마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1/09/02 10:35
조회수 77

공립알록달록지역아동센터(0901 단체사진).jpg

공립알록달록지역아동센터(0728 도서관 견학).jpg

공립알록달록지역아동센터(0821 담당사서 책 읽어주기).jpg

영광공공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성황리에 마쳐

- 참가 어린이들 내년에도 꼭 찾아와 주세요! ” -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장혜란)은 지난 6월부터 염산면에 소재한 공립)알록달록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가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영광공공도서관이 선정되어, 문화혜택을 받기 어려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함께 도서관 견학 및 회원증 발급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문 강사를 활용한 책 읽어주기 및 다양한 독후활동 도서관 사서의 책 읽어주기 등 총15회에 걸쳐 운영되었으며 참여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공립)알록달록지역아동센터 박지선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별 탈없이 잘 마무리되어서 기쁘다면서 매주 수요일에 책 읽어주는 강사 선생님과 사서 선생님을 기다리는 어린이들을 보면서 도서관과 함께 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혜란 관장은 앞으로도 영광 지역 아이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도서관에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하여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각 15권씩 총 150권의 도서를 제공하였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