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영광공공도서관, 그림책 읽어드립니다.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영광공공도서관, 그림책 읽어드립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2/07/17 15:01
조회수 85

20220702_134656.jpg

20220702_134724.jpg

영광공공도서관, 그림책 읽어드립니다.

- 유아, 어린이 대상 그림책 읽어 주는 자원봉사단 운영 -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조정희)은 매주 토요일 오후에 유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그림책을 읽어 주고 있다고 밝혔다.
 

영광지역 어린이들의 독서 활동 지원과 지역주민의 자원봉사 기회 제공을 위하여 운영하는 책 읽어 주세요!’ 사업은 어린이자료실에서 노란 앞치마를 입은 자원봉사자에게 책 읽어 주세요!”라고 말하면 수준에 맞는 그림책과 동화책을 읽어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자녀가 어린이자료실에서 자원봉사자가 책을 읽어 주는 동안, 종합자료실에서 책을 보고 대출도 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최정희 자원봉사자는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책 읽어 주는 재능기부를 하면서 어린이들의 순수한 마음에 오히려 힐링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이 어린이들의 웃음소리와 책 읽는 소리가 넘쳐나는 공간이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광공공도서관 어린이자료실은 북 큐레이션 코너에 참여할 이용자를 모집한다. 가족이나 본인이 재미있게 읽은 책, 추천하고 싶은 책, 소문내고 싶은 책을 소개하는 코너에 참여할 이용자는 어린이자료실(061-352-2690)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