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영광공공도서관, 군장병을 위한 인문학 강연 운영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영광공공도서관, 군장병을 위한 인문학 강연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2/12/24 14:27
조회수 96

1 (6).jpg

영광공공도서관, 군장병을 위한 인문학 강연 운영

- 이정모 작가와의 만남 과학자의 대화법 -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지난 1222일 군장병을 대상으로 2022년 인문학 강연회 <이정모 작가와의 만남>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매년 군장병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연회를 운영하고 있는 도서관은 이번에는 국립과천과학관장 이정모 작가를 초청하여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과학자의 대화법을 주제로 진행하였다.

 

 작가는 주제도서 <과학은 저도 어렵습니다만>을 토대로 과학적 사고방식으로 세상을 이해하는 방법과 과학과 친해지면 삶이 조금은 편해지고 여유로워질 수 있다는 내용의 강연을 펼쳐 장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정모 작가는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과학이 가르쳐 준 것들>, <십대, 미래를 과학하라>, <과학관으로 온 엉뚱한 질문들> 등 다수의 저서가 있으며, 2019 과학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훈장-진보장>을 수상한 바 있다.


 조정희 관장은 가가 전해주는 과학자의 대화법을 통해 장병들이 잠시나마 힐링하며 책과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책을 통해 장병들의 지식과 교양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하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광공공도서관(061-351-2692)으로 문의하면 된.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