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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영광공공도서관(이하 ‘도서관’이라 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도서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1조(설치근거 및 목적)
도서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시설안전과 화재 및 범죄 예방의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제2조(설치현황)
도서관에 설치된 영상정보처리기기는 다음과 같으며, 향후 추가 및 폐쇄할 경우 그 변경사항을 게시합니다.
설치현황
구분 설치장소 설치대수 촬영범위
실내 1층 복도 3 1층 출입구 및 시청각실 외부
1층 기계실 1 기계실 내부
2층 복도 2 2층 복도
2층 종합자료실 5 종합자료실 내부
2층 어린이자료실 3 어린이자료실 내부
3층 복도 2 3층 복도
3층 컴퓨터교육실 외부 1 컴퓨터교육실 외부 공간
3층 학습실 2 학습실 내부
3층 미디어창작실 1 미디어창작실 내부
3층 미디어 창작실 외부 1 미디어창작실 및 5강의실 복도
3층 휴게실 1 휴게실 내부
옥상 계단 1 옥상 출입구
실외 주차장 2 주차장 입구, 내부
야외휴게실 1 야외휴게실
예약도서대출기 1 예약도서대출기 내부
외벽 4 청사주변(좌·우 측면, 후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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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도서관은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구분 성명 직위 연락처
관리책임자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
조정희 관장 061-351-2690
접근권한자
(개인영상정보 담당자)
임희환 주무관 061-351-2693
제4조(촬영시간, 보관기간 및 장소,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및 장소,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서버실
처리방법 :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해 출입되는 영상정보가 녹화기에 자동 저장되며, 필요시에만 영상정보 보관기간내의 영상정보를 확인합니다.
제5조(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 확인 방법 : 영상정보처리기기 접근권한자는 도서관에 설치된 녹화기를 통해 영상정보를 확인합니다. • 확인 장소 : 서버실
제6조(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정보주체는 영상정보 보관기간내의 개인 영상정보에 대한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개인 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정보주체가 영상정보의 열람을 신청할 때에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별지 서식 제2호에 따른 개인 영상정보열람·존재확인청구서(전자문서를 포함)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3. 위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 범죄수사, 공소유지, 재판 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개인 영상정보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제7조 (정보주체 이외의 자의 개인 영상정보 보호)
영광공공도서관은 영상정보의 열람 등 조치를 취하는 경우, 만일 정보주체 이외의 자를 명백히 알아볼 수 있거나 정보주체 이외의 자의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되는 정보주체 이외의 개인 영상정보를 알아볼 수 없도록 보호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제8조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 조치)
1. 영광공공도서관에서는 개인 영상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 하고 있습니다. 2. 개인 영상정보는 비인가자의 출입을 통제하기 위하여 잠금장치가 있는 제한구역 또는 통제구역에 보관합니다.
제9조 (시행일)
이 방침은 2022년 8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